포토바이블 사역
총 게시물 618건, 최근 0 건
 
[공지]

꽃꽂이 제작자 소개

글쓴이 : 포토바이블 날짜 : 2007-09-07 (금) 16:02 조회 : 31581


제작자 : 유병례 사모

샤론 꽃꽂이 예술협회(사단법인)
대구에덴성전 꽃꽂이 회장 (유병례사모)
대구 서남교회/장성순목사아내 /장로교,통합측
미국 타코마 중앙교회강의(성전꽃꽂이 이론,실기,절기꽃꽂이,)
러시아 모스크바 산돌 교회 간증과 절기꽃꽂이 강의

현재: 박희정원장님과 에덴성전꽃꽂이를 섬기고 있음.
대구에덴성전꽃꽂이강의,금요일11시.
예배시간:금요일12,30분예배드리고 수업 .
유병례사모:010-4830-8992 박희정원장:017-809-5445



성전꽃꽂이란? (열왕기상 6:17~37)
강단 꽃을 통하여 의식에 맞게 꽃을 장식하여 하나님께 번제와 같이올려드려 주님이 흠향하시는 제물이 되도록 해야한다.설교하시는 목사님의 설교를 돕는 작품이 되어야 한다.
한 주간 지쳐있는 성도님이 꽃을 바라 볼때 마음에 치유와 평안함을얻으며, 절기에 맞는 작품을 해야 한다.
오직 우리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작품이 되어야 한다.성전꽃꽂이가 가지고 있는 뜻과 상징은 피와 희생이다.꽃은 스트레스를 흡수하는 힘이 있어서 꽃을 꽂는작가나, 보는 분들에게 주님의 치유에 역사가 일어남.

아브라함이 이삭을 모리아 산에서 하나님께 드렸던 것처럼 믿음이 요구되는 것이다.
저희는 하나님의 전을 맡은 직분이 있음므로 전사면에 유하며 아침마다 문을 여는 책임이 있었더라
(역대상 9:27)

성전꽃꽂이를 하는 작가들은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을 맡은자로서
언제나 작품에 들어가기전에 회개와 기도,묵상함으로 순결한 신부가 되어 작품에 임해야 한다.
중세에 예술문화의 뿌리는 기독교에 두고 있다.
성전꽃꽂이를 연구하는데도 성경을 통하여 기독교와 꽃에 대한 관계를 찿고 성서속에 나타난 꽃과 나무
또는 그 주변에 묻혀있는 역사적 지리적 배경을 고찰하면서 해야한다.

구약에 제사법,성막 짓는법,성막 장식법 등은 자연을 통한 하나님의 그 큰뜻들이 암시되어 있다.
성경에는 54종 초본과 작은식물(꽃)포함 32종과 과실과 채소가 27종이 기록되어있다.
구약시대 성막은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여 살아가는 대표적인 장소이었으며 그러기에 이 성막을 꾸미는데
최선을 다하였다.
하나님께서는(출애굽기25장) 성막짓는 방법과 그안에 기물과 구획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제단을 장식할때는 꽃꽂이를 재현하려는 노력을 엿볼수 있다.
출애굽37장에 나타난 형태는 등대에 밑판과 줄기와 잔과 꽃밭침, 꽃은 한덩이로 되었고,
가지 여섯이 그 곁에서 나왔으니 곧 등잔대의 세 가지는 이쪽 으로 나왔으며 이쪽가지에
살구꽃 형상의 잔셋과 꽃 받침과 꽃이 있고 저쪽 가지에 살구꽃이 있어 등잔대에서 나온가지 여섯이
그러하며..

바로 이 장면이 성전꽃꽂이 회화적인 구성법이라 할 수 있다.
(열왕기상 6:17~37) 에도 잘 나타나 있다.
교회 성전꽃꽂이를 위해서 주님이 나를 택하여 주셨다는것은 너무나 큰 축복이다.
성전에서 꽃을 꽂을때 주님과 아름다운 대화의 시간이다.
또한 꽃들과도 대화는 심정으로 소중이 다루며 작품에 임해야한다.
성전꽃꽂이는 성스럽고 구별된 장소이기때문에 몇가지 기본적인 원칙이 있다.

1.성전꽃은 편안한 색상과 자연스러운것을 선택한다.
2.각 교회에 따라서 뚜렷하게 형태가 나오며, 균형있는 비율과 정확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3.꽃이 목사님 키 보다 커서는 안되며,제일 좋은것으로 소재를 선택해서 작품을 해야한다.
4.절기 꽃꽂이는 멧세지가 담긴 작품이어야 하며, 반드시 기도함으로 작품에 임해야 한다.

아무리 아름다운 작품이라도 주님이 흠향하시지 않는 제물이 된다면 슬픈일입니다.
한 주간 작품을 위하여 기도함으로 창작에 임하실때 우리주님께서는 은혜스러운 작품을 할수 있으며
우리의 땀방울과 수고가 절대로 헛되지 않고, 축복으로 바꾸어 주실것입니다.
야베스의 복으로 복에 복을 더하시며, 지경이 넓어지며 환난에서 우리를 막아주시고, 우리의 소원의 기도를 응답하시는 특별한 응답이 있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뒤에 나오는 꽃작품 밑에 내용들은 수업시간 예배드리는 내용들입니다.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주리라(계2:10)

이름 패스워드
☞특수문자
hi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photobible_logo